공돌하우스

[크롬 익스텐션] Weava Highlighter 본문

생활팁

[크롬 익스텐션] Weava Highlighter

빅톨 :) 2021. 9. 19. 21:37

안녕하세요 빅톨입니다 :)

오늘은 정말 유용한 크롬 익스텐션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Weava highlighter는 웹사이트에서 형광펜을 칠하거나 메모를 남길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한번 칠해진 형광펜이나 작성된 메모는 다음에 해당 웹사이트에 다시 접속해도, 심지어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해도 유지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이 가능한 이유는 사용자가 칠한 형광펜과 메모 정보가 weava 계정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계정을 만들어 줍니다. 

 

Weava Highlighter - Free Research Tool for PDFs & Webpages

Best highlighter tool to boost your productivity. Free & easy to use. Highlight, annotate, organize, cite. Save 3+ hours weekly. 500,000+ users.

www.weavatools.com

 

그 후 위 사이트에서 "Install Chrome Extension"을 클릭해서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해줍니다.

 

그 후 설치된 크롬익스텐션의 설정창에서 이전에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이때 사용하시는 컴퓨터들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정보가 연동됩니다). 그리고 나서 밑줄 긋기를 원하시는 문장을 드래그 한 후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형광펜이 칠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다시 접속해도 아래처럼 이전에 칠했던 형광펜이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형광펜을 지우고 싶다면 해당 문장을 클릭한 후 x 표시를 클릭하면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형광펜 뿐만 아니라 메모 기능도 지원하므로 논문을 웹상에서 바로 읽는다거나 자료 조사를 할때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https://www.weavatools.com/app/dashboard 이 링크로 접속하시면 대시보드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대시보드에서는 지금까지 작성한 메모나 형광펜 칠한 문장들을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 자체가 간편하다보니 직접 사용해보시면 빠르게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으실 겁니다. 유료버전도 있지만 저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Weava highlighter 잘 사용하셔서 좀더 편리하게 문헌 조사나 논문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