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돌하우스

[구글스프레드시트] 셀범위 이름 정의 본문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스프레드시트] 셀범위 이름 정의

빅톨 :) 2021. 6. 27. 19:20

안녕하세요! 빅톨입니다 :)

엑셀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가 있는 셀범위에 이름을 부여하는 기능을 "이름 정의"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업무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도 "이름이 지정된 범위"라는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보고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름을 지정하고 싶은 범위를 드래그 해줍니다.

 

그리고 Ctrl+J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름 상자로 포커스가 이동합니다.

 

그리고 바로 원하는 데이터 이름을 타이핑 한 뒤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간편하게 이름 정의가 완료됩니다. 저는 "주문데이터"라고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이때 이름의 제일 앞자리를 숫자로 하면 에러가 나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정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무 셀을 클릭한 뒤 Ctrl+J를 누르고 '주문데이터'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해당 데이터가 선택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도 Ctrl+J를 눌러 이름이 포커스 된 상태에서 새로운 이름을 적고 엔터를 치면 바로 변경이 됩니다.

 

실제 상황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수식에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지정된 데이터의 범위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데이터>이름이 지정된 범위'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수정하거나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