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돌하우스

Jupyter notebook(주피터 노트북) 사용법 본문

PYTHON

Jupyter notebook(주피터 노트북) 사용법

전자둥이 2021. 8. 22. 20:07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을 사용하기위해 주피터 노트북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릴려고합니다.

 

주피터 노트북을 설치하기위해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겠지만 저는 아나콘다를 통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릴려고합니다.

 

우선 아나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https://www.anaconda.com/products/individual

 

Anaconda | Individual Edition

Anaconda's open-source Individual Edition is the easiest way to perform Python/R data science and machine learning on a single machine.

www.anaconda.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현재 사용하시는 운영채제에 맞게끔 설치해줍니다!

 

1. MAC OS인 경우

아나콘다 사이트에서 설치를 다 하셨으면 맥 터미널을 열어줍니다!

터미널 여는법 : command + spacbar통해서 spotlight 검색에서 terminal 검색 후 실행

 

그 후 터미널에서 jupyter notebook 명령어를 실행하면 됩니다!

 

2. window OS인 경우

윈도우 주피터 노트북 실행

jupyter notebook (anaconda3)를 실행 시키면 됩니다!

 

그 후는 주피터노트북 사이트에서 원하는 디렉토리로 이동하셔서 파이썬코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피터 노트북 실행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python3 를 누르면 .jpynb확장자의 파일 하나가 생성되며 해당 파일에서 원하는 파이썬 코드를 작성하면 됩니다!

 

다음 게시물은 해당 주피터노트북을 사용해서 파이썬 작성법에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규표현식] Python RegEx  (0) 2021.05.16
[Python3] 파일 확장자명 일괄 변경변경 코드  (0) 2021.04.20
[python문법] is 와 == 의 차이점  (0) 2021.04.18
파이썬 입문  (0) 2021.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