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돌하우스

Fluent Launcher 실행하는 방법 본문

CFD 기본 Tip

Fluent Launcher 실행하는 방법

주녀이 2021. 9. 3. 15:4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Fluent Launcher를 생성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Fluent를 실행할 때 여러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Workbench를 이용하여 Fluent를 실행할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Fluent Launcher를 이용하여 Fluent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Workbench를 이용하여 Fluent 실행 방법

 

먼저  Workbench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해당 경로를 이용하여 Fluent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Workbench를 이용하여 Fluent 실행

이 방법은 보통 Geometry를 이용하여 형상을 제작한 후 격자를 짜고 나서 바로 Fluent로 해석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2. Fluent Launcher를 이용하여 Fluent 실행 방법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격자가 있고 오로지 Fluent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고 싶으실 경우가 생길 텐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 Files\ANSYS Inc\ANSYS Student\v211\fluent\ntbin\win64

 

일단 먼저 위에 해당하는 경로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v211 부분이 Fluent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설치한 버전에 따라 저 부분만 정확히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의 파일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fluent.exe 라는 응용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uent Launcher

응용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시면 Fluent Launcher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바로 실행하기 위해 우클릭하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놔서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Fluent Laucher를 통해 쉽게 Fluent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을 봤었는데 Fluent를 접하고 나서 초기에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하는지 몰라서 갈팡질팡 하시는 분 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번 정리해서 앞으로 Fluent를 이제 막 접하기 시작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